top of page

Again 2019 창원 월드컵 사격대회




안녕하세요. 리스펙트브라더스 입니다.

또 한번의 창원에서 월드컵 사격 대회가 열렸습니다. 작년 5월 월드컵 사격대회 그리고 9월 세계선수권 대회 이후 3번째 창원에서 열리는 사격대회 입니다.

이번 대회 이후로 몇년간 한국에서의 대회일정이 없어서 그런지 개막과 동시에 벌써 아쉬움이 밀려옵니다. 아쉬움을 잠시 뒤로 하고 일단 창원 소식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막식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번대회에는 55개국 약 428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대회가 선수들 에게 중요한 이유는 2020년 일본에서 열리는 도하 올림픽 출전권 8장이 걸려있기 때문입니다.

개막식 시작은 창원시장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국사격연맹 회장님 그리고 세계사격연맹 회장님 축사로 이어졌습니다.

축사가 끝난 후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국악과 가요를 합친 퓨전 국악으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가야금과 바이올린 단소의 조합이 환상적이었습니다. 외국인 선수들도 매우 좋아하는듯 보였습니다.

두번째 행사는 한복 퍼레이드를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외국선수들이 핸드폰을 꺼내 들고 사진을 찍느라 정신이 없어 보였습니다. 한복 퍼레이드를 끝으로 개막식 행사가 종료되었습니다.

창원사격장의 새로운 볼거리와 레포츠가 탄생하였습니다.

작년에는 없었던 창원 한국 사격 역사관이 탄생되었고 레이저 전투 사격 체험 장이 생겼습니다. 역사관 내부에는 한국 사격의 전통과 역사가 전시 되어 있었습니다. 산탄총과 공기총의 탄생부터 사격 대회까지 전시되어 있어 사격 역사의 작은 박물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듯 하였습니다. 또한 사격장 방문객을 위한 레이져 전투사격 체험장이 생겼습니다.

친구나 연인들과 같이 레저를 즐기며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며 저도 한번 해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회수 5회
bottom of page